이웃님들~ 주말 잘 보내셨어요? 전 피곤만땅이라 좀 쉬고팠는데 이런저런 일들이 많아 주말반납이요~ㅠ.ㅠ

삼일 블로그에 뜸~했더니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, 때가 때인지라 발렌타인데이 선물포장

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으셔서 짬짬이 사진작업한 아이 하나 올려보아요~

더 보여드리고픈 게 많은디;; 이번엔 명절과 발렌타인데이가 겹쳐서 넘 정신이 없네요. 흐흐

재료도 간단한지라초콜릿 선물 준비하시는 이쁜 마음 가진 여인네들에게 도움되길 바라면서 큐~^^

맨 아래 '하트선물상자 전개도'를 클릭하시면 출력하실 수있는 전개도가 있으니,

이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하신 후 이미지를 따로 저장해 사용해보세요~^^

전 문구점에서 흔히 파는 색지를 사용했어요. 제가 본 바로는 보통 동네문구점에 가장 많이 들어와있는 색지류가

삼원의 매직터치나 디자인칼라, OK코튼정도...가 아닐까 싶은-.

전 종이강도가 높아 상자만들기에 비교적 좋은 매직터치로~ 동네문구점 가서 문의하면 대부분 잘 모르시더라구요.

만져보고 좀더 두껍고 탄탄한 녀석으로 고르시면 될 거에요.^^

색지를 A4크기로 잘라 전개도를 출력한 후 칼이나 가위를 사용해 오려냅니다.

상자의 접히는 선을 칼등(칼끝의 반대편)이나 뾰족한 도구로 자를 대고 그어주세요.

요 작업은 종이가 쉽게 접히도록 하기 위함인 건 다 아시지요~^^

힘을 많이 주어 그으면 골판지나 두꺼운 종이 등에 비해 힘이 없는 색지는 구멍나기 쉬우니, 조심하세요.^^

상자를 접고 시접에 양면테이프를 붙인 후...

시접을 반대편 상자높이면에 붙여주세요.

이제 상자 조립하기~

상자의 밑면은 오목한 부분을 먼저 접어내리고(1) 뾰족한 양옆을 1에 끼운 후(2, 3)

볼록한 부분을 중심에 끼워넣으면 끝!

상자의 윗면은 위, 아래를 포갠 후, 양옆 하트를 서로 끼워주면 완성이요~^0^

요렇게 양옆 하트가 마주 모이는 스타일의 하트 선물상자랍니다.^^

완성된 선물상자는 밑면이 가로*세로 7cm, 높이가 8cm(상자몸통만)정도 되어요.

올망졸망한 초콜릿 선물들 담기에 별 무리 없으실 듯~^^

자투리 포장지나 종이에 상자의 하트 크기에 맞는 반쪽 하트를 그리고 오려내주세요.

요 작업은 상자를 양면테이프로 붙이기 전에, 종이에 전개도의 하트를 대고 그린 후 오려내면 좀더 편하겠죠~^^

다음 상자의 하트에 오려낸 종이하트 반쪽을 풀로 붙여주세요.

요렇게만 전해줘도 되구요...

하트 오려내 붙이기가 귀찮은 분들은 선물상자에 리본이나 레이스를 두른 후 태그를 끼워줘도 된답니다.

심플하게 상자에 리본을 두른 후 외리본장식 만들어 마무리해줘도 이뿌구요~^^

요렇게요~^^

일자매기나 외리본장식 만들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요기~

상자의 데코레이션은 초콜릿 담기 전에 해주셔야 공들여 담은 초콜릿이 흩어지지 않겠죠.

이제 초콜릿 담아보기~♪

언제나 이 순간은 참 기분좋은...^___________^

페레로로쉐 초콜릿이 4개가 딱 맞게 들어가는 사이주~^^

높이는 각자의 경제력에 맞게 채워보세요. ㅎㅎ

이런저런 미니초콜릿들을 올망졸망 담아봐도 좋구요~^^

이런 작은 초콜릿들은 이렇게 그냥 담아도 되구요, 비닐봉투 등에 담아 깔끔하게 전해줘도 좋아요.

짠~ 완성된 바람마녀의 사랑을 전하는 하트선물상자♡

요리 보니... 흐뭇~은 잘 모르겠고, 뿌듯~은 하네요.ㅋㅋ ㅡㅡ

리본 있으신 분들은 리본만으로~

레이스 가지고 계신 분들은 레이스로~

스템프나 태그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저런 태그 하나 만들어 달아줘도 좋구요.^^

각자 가지고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보세요.

마음과 정성이 중요한 게죠~^^

전 리본도, 레이스도 없어요~ 하시는 분들은 고민 마시고...

자투리 종이나 포장지 등을 하트에 붙여만 줘도 이쁘답니다.

종이 한 장 준비해서 정성껏마련한 초콜릿, 이쁘게 담아보세요.^^

며칠전 눈다래끼 났다고 블로그에 주절주절 거리고 사라져서 그런지 걱정해주신 분들 참 많으셨어요.

모두들 감사합니돠~ 복 받으실 거에요~^0^

새롭게 시작하는 한주... 즐겁고 힘차게 보내세요!

...Written & Designed & Photograph by 바람마녀

<당신의 덧글과 공감이 힘이 된답니다^^>

<뒤늦게 퍼온 추천버튼 ㅜ.ㅡ 추천도 감사해용~~^^>


>하트선물상자 전개도

Posted by 바람마녀